프 로 그 램 명 | 대 상 | |
---|---|---|
1 |
해운대 청년 스타트업 ‘One-Stop 창업플래너‘
|
만 3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 등 |
2 |
해운대 청년 스타트업 창업지원 확대
|
3년 이내 청년 창업기업 등 |
3 |
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
|
청년 구직자 등 |
4 |
청년 크리에이터 특화 프로그램
|
부산 및 해운대 지역 청년 크리에이터 |
5 |
청년채움공간 활성화 프로그램
|
청년 및 지역 주민 누구나 |
교 과 목 | 세 부 내 용 | 시간 | |
---|---|---|---|
1 | 창업 A to Z |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교육으로, 창업을 준비에 필요한 자원, 인프라, 시장조사 등 내용에 대한 교육 | 0.5H |
2 | 고객 및 시장 검증 | 현재 시장 및 타겟 고객 분석을 통하여 실제 수익을 설명하고, 예비창업자의 예상 시장에 대한 분석을 제공하여 실제 창업, 창직 가능여부 검증 | 0.5H |
3 | 창업 준비 점검 | 현재 창업자의 수익과 창업 당시 예상했던 수익 모델 분석, 창업시 다양한 애로사항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현재 자신이 준비하고 있는 아이템 및 창업 준비에 대하여 돌아보고, 미비점 등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| 1H |
4 | SNS활용 마케팅 전략/ 브랜딩 | 주요 SNS(인스타그램, 페이스북, 네이버 블로그 등) 활용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 사례 벤치마킹 제품 브랜딩 전략 등 | 3H |
5 | 소자본 창업 관련 내용 실습 | 청년 소자본 창업 관련 내용 실습 | 3H |
교 과 목 | 세 부 내 용 | 시간 | |
---|---|---|---|
1 | 창업 A to Z |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교육으로, 창업을 준비에 필요한 자원, 인프라, 시장조사 등 내용에 대한 교육 | 0.5H |
2 | 고객 및 시장 검증 | 현재 시장 및 타겟 고객 분석을 통하여 실제 수익을 설명하고, 예비창업자의 예상 시장에 대한 분석을 제공하여 실제 창업, 창직 가능여부 검증 | 0.5H |
3 | 창업 준비 점검 | 현재 창업자의 수익과 창업 당시 예상했던 수익 모델 분석, 창업시 다양한 애로사항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현재 자신이 준비하고 있는 아이템 및 창업 준비에 대하여 돌아보고, 미비점 등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| 1H |
4 | 바리스타 기술 등 관련 내용 실습 |
|
6H |
교 과 목 | 세 부 내 용 | 시간 | |
---|---|---|---|
1 | SNS활용 마케팅 전략 | 주요 SNS(인스타그램, 페이스북, 네이버 블로그 등) 활용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 사례 벤치마킹 | 3H |
2 | 온라인 마켓 트랜드 |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마케팅 전략 스마트 스토어 제작 방법 및 실습 |
3H |
3 | 제품 브랜딩 | 제품 브랜딩 전략 매출 향상을 위한 브랜드 차별화 포인트 찾기 |
2H |
상품 및 서비스 시장화, 투자연계 컨설팅
프리젠테이션, 직접 투자 컨설팅
1. BM(Business Model) 및 IR(Investor Relations) 지원
기 업 |
|
---|
2. 주요 컨설팅 내용
주요 내용 |
|
---|
교 과 목 | 세 부 내 용 | 시간 | |
---|---|---|---|
1 | 노무교육 |
[반드시 알아야 할 근로기준법 주요 사항]
|
4H |
2 | 세무교육 |
[창업기업 세무관리 주요 내용]
|
4H |
구분 | 내용 | 세 부 내 용 |
---|---|---|
1 | 아이디어 발굴 |
|
2 | 사업 모델 수립 |
|
3 | 사업성 검토 |
|
4 | 제품 개발 및 고객확보 |
|
5 | 고객유지 및 사업 확장 |
|
6 | 마켓 트렌드 및 제품 브랜딩 |
|
7 | 지역사회의 이해 |
|
8 | 경영관리 |
|
구분 | 지원분야 | 세 부 내 용 |
---|---|---|
경영지원 | 사업계획서 |
|
시장조사 |
|
|
기술지원 | 시험분석 |
|
인증 |
|
|
IP지원 |
|
|
기술이전 |
|
|
사업화지원 | 시제품제작 |
|
디자인 |
|
|
마케팅 | 브랜드 |
|
광고홍보 |
|
구분 | 내용 | 세 부 내 용 |
---|---|---|
1 | 청년 스타트업 수요 및 현황 파악 |
|
2 | 맞춤형 지원 방안 마련 및 실행/성장 촉진 |
|
3 | 청년 창업자 성장 지원관리 |
|
목 적 |
|
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내 용 |
|
||||||||||
지원분야 |
|
기존 | 개선 |
---|---|
|
|
구분 | 교 과 목 | 세 부 내 용 |
---|---|---|
1 | 도전 1인셀러 (스마트스토어 개설하기) |
|
2 |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플랫폼 이해하기 |
|
3 | 사진 및 영상 콘텐츠 제작 |
|
4 | 상품페이지 제작 및 홍보 마케팅 |
|
교 과 목 | 세 부 내 용 | 시간 | |
---|---|---|---|
1 | 취업준비 프로그램(기본) |
|
1H |
2 | 취업준비 프로그램(심화) |
|
3H |
교 과 목 | 세 부 내 용 | 시간 | |
---|---|---|---|
1 | 실전면접 |
|
2H |
2 | 이미지메이킹 |
|
2H |
교 과 목 | 세 부 내 용 | 시간 | |
---|---|---|---|
1 | 파워포인트 특강 |
|
2H |
2 | 엑셀 특강 |
|
2H |
교 과 목 | 세 부 내 용 | 시간 | |
---|---|---|---|
1 | 커뮤니케이션 기술 |
|
2H |
2 | 세대차이 문제해결 |
|
2H |
교 과 목 | 세 부 내 용 | 시간 | |
---|---|---|---|
1 | 방송시장을 바꾸는 1인미디어 플랫폼과 산업의 이해와 준비 |
|
10H내외 |
2 | 스마트폰 기반 영상 제작(기초편집 및 심화) |
|
|
3 | 숏폼 콘텐츠와 틱톡, 비즈니스와 생태계 이해하기 |
|
|
4 | 숏폼 콘텐츠와 틱톡 트렌드 콘텐츠 벤치마킹 및 분석 |
|
|
5 | 숏폼 콘텐츠 기획&제작 |
|
|
6 | 라이브와 플랫폼 전략 |
|
|
7 | 크리에이터 멘토링&실습 |
|
20H 내외 |